Lord of Heroes/통합 공략

로오히 스킬별 영웅 1편: 강화 효과 · 약화 효과 · 행동제어 (수정중)

배문영 2022. 12. 22.

해당 포스트의 발행일[각주:1]은 최종 갱신 날짜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1. 편성할 때에 고려하지 않는 효과는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예) 모든 아군의 공격력 증가 > 기입

자신의 공격력 증가 > 미기입

2. [각주:2]는 주석입니다.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거나(PC) 터치하면(Mobile) 부가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해당 포스트에서 틀리거나 보충할 내용을 발견할 경우엔 댓글로 말씀 부탁드립니다.

※ 목차(index) 제목을 누르면 해당하는 페이지로 스크롤이 자동으로 내려갑니다.

 


강화효과

공격력 증가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크롬 액티브 2턴 - [4] 3턴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불] 린 액티브 2턴 - [4] 3턴 5턴 - [2] 4턴 - [6] 3턴 슈터
[물] 라샤드 액티브 1턴 5턴 - [6] 4턴 워리어
[물] 로잔나 버스트 2턴 4개 - [6] 3개 커맨더
[대지] 발터 액티브 2턴 5턴 - [3] 4턴 - [6] 3턴 가디언
[대지] 아슬란 액티브 2턴 4턴 - [4] 3턴 - [6] 2턴 워리어
[빛] 바네사 액티브 2턴 5턴 - [3] 4턴 - [6] 3턴 프리스트

 

대상: 자신+최대 공격력 1인 or 최대 공격력 1인 or 지정 1인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리카르도 액티브 치명타 발생 시, 2턴 4턴 - [6] 3턴 워리어
[불] 샬롯 액티브 2턴 3턴 - [6] 2턴 프리스트
[불] 아슬란 기본 1턴 - [6] 2턴   가디언
[불] 조슈아 액티브 2턴 - [4] 3턴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방어력 증가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크롬 액티브 2턴 - [4] 3턴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불] 바네사 액티브 2턴 - [4] 3턴 4턴 - [6] 3턴 프리스트
[불] 프람 버스트 1턴 4개 - [6] 3개 가디언
[물] 로잔나 액티브 2턴 4턴 - [6] 3턴 커맨더
[빛] 자이라 액티브 2턴 4턴 - [6] 3턴 가디언

 

대상: 자신+현 최저 체력 1인 or 현 최저 체력 1인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대지] 발터 기본 1턴 - [6] 2턴   가디언

 

속도 증가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바레타 액티브 77% 확률로 2턴 5턴 - [4]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대지] 바네사 액티브 2턴 4턴 - [6] 3턴 가디언
[빛] 라샤드 액티브 50% 확률로 2턴 4턴 - [6] 3턴 슈터

 

치명타 확률 증가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요한 액티브 2턴 5턴 - [4] 4턴 - [6] 3턴 프리스트
[빛] 라플라스 액티브 2턴 - [5] 3턴 4턴 - [6] 3턴 커맨더

 

대상: 자신+최대 공격력 1인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리카르도 액티브 2턴 4턴 - [6] 3턴 워리어

 

치명타 피해 증가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요한 액티브 2턴 5턴 - [4] 4턴 - [6] 3턴 프리스트
[물] 비앙카 액티브 2턴 5턴 - [4] 4턴 - [6] 3턴 슈터
[빛] 라플라스 액티브 2턴 - [5] 3턴 4턴 - [6] 3턴 커맨더
[빛] 즈라한 액티브 2턴 4턴 - [4] 3턴 - [6] 2턴 가디언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대지] 라이레이 노블 공격 시, 50% 확률로 1턴 - [2~5] 5%↑ - [6] 2턴 60% 확률로 2턴 스트라이커

 

치명타 저항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물] 로잔나 버스트 2턴 4개 - [6] 3개 커맨더
[물] 요한 액티브 2턴 4턴 - [6] 3턴 가디언

 

효과 저항 증가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대지] 린 액티브 2턴 5턴 - [4] 4턴 - [6] 3턴 가디언
[대지] 바네사 액티브 2턴 4턴 - [6] 3턴 가디언
[빛] 라샤드 액티브 50% 확률로 2턴 4턴 - [6] 3턴 슈터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불] 자이라 노블 50% 확률로 1턴 - [2~5] 5%↑ - [6] 15%↑ 85% 확률로 1턴 가디언

 

피해 저항

   받는 피해량이 15% 감소한다.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라샤드 액티브 2턴 5턴 - [4] 4턴 - [6] 3턴 슈터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불] 요한 렐릭 공격 시, 30% 확률로 2턴 - [2~5] 5%↑ - [6] 10%↑ 60% 확률로 2턴 프리스트
[대지] 발터 렐릭 공격 시, 30% 확률로 1턴 - [2~5] 5%↑ - [6] 2턴 50% 확률로 2턴 가디언

 

지속 회복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메이링 버스트 2턴 - [4] 3턴 4개 - [6] 3개 슈터
[물] 샬롯 버스트 2턴 - [4] 3턴 3개 - [6] 2개 프리스트
[물] 크롬 액티브 1턴 - [3] 2턴 - [5] 3턴 4턴 - [4] 3턴 - [6] 2턴 가디언
[대지] 시안 버스트 2턴 - [2] 3턴 4개 - [4] 3개 - [6] 2개 가디언
[빛] 라플라스 기본 1턴   커맨더
[빛] 메이링 액티브 1턴 - [4] 2턴 5턴 - [6] 4턴 슈터
[빛] 바네사 버스트 2턴 - [4] 3턴 4개 - [6] 3개 프리스트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물] 로잔나 렐릭 공격 시, 40% 확률로 2턴 - [2~4] 5%↑ - [5] 10%↑ - [6] 15%↑ 80% 확률로 2턴 커맨더
[물] 바레타 노블 피격 당할 시, 40% 확률로 1턴 - [2~3] 5%↑
- [4~5] 10%↑ - [6] 15%↑
85% 확률로 1턴 프리스트

 

대상: 자신+현 최저 체력 1인 or 현 최저 체력 1인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요한 기본 2턴   프리스트

 

체력 흡수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린 액티브 5턴 - [4] 3턴 5턴 - [2] 4턴 - [6] 3턴 슈터
[물] 바네사 액티브 2턴 - [4] 3턴 4턴 - [6] 3턴 프리스트
[빛] 바레타 액티브 2턴 4턴 - [6] 3턴 워리어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대지] 솔피 노블 피격 당할 시, 30% 확률로 1턴 - [2~5] 5%↑ - [6] 10%↑ 60% 확률로 1턴 슈터

 

보호막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메이링 액티브 2턴 4턴 - [4] 3턴 - [6] 2턴 프리스트
[불] 로잔나 액티브 2턴 3턴 스트라이커
[물] 바레타 버스트 2턴 4개 - [4] 3개 - [6] 2개 프리스트
[대지] 샬롯 버스트 2턴 3개 - [6] 2개 가디언
[빛] 시프리에드 액티브 2턴 3턴 - [6] 2턴 프리스트

 

부활의 가호(지속 효과)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전투 불능에 빠지면 즉시 일정 체력으로 부활하는 강화 효과로, 2023년 12월 6일 기준 아직 해당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가 출시하지 않았다.

   따라서 강화 효과 계열이 아니지만 비슷한 효과(부활한다)를 보이는 스킬을 대신 서술하도록 하겠다.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물] 바네사 버스트 즉시 4개 - [6] 3개 프리스트

 

대상: 지정 1인 or 최대 공격력 1인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샬롯 액티브 즉시 4턴 - [6] 3턴 워리어
[어둠] 아슬란 액티브 즉시 6턴 - [4] 5턴 - [6] 4턴 커맨더

 

무적

   체력이 감소하지 않는다.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바네사 버스트 1턴 4개 - [6] 3개 프리스트
[빛] 바네사 액티브 1턴 5턴 - [3] 4턴 - [6] 3턴 프리스트

 

대상: 최대 공격력 1인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조슈아 액티브 1턴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대상: 자신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빛] 라이레이 액티브 1턴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면역

   모든 약화 효과를 입지 않는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 내의 도움말에서는 ‘기절, 석화, 수면, 침묵, 망각, 도발’에 면역이 된다고 적혀 있으나, [불] 라샤드로 확인해보자 그 외의 약화 효과에도 ‘불리효과 면역’이라고 뜨며 막아주고, ‘강화 효과 제거’스킬도 통하지 않는다. 단, ‘강탈’로 뺏길 수 있다.

대상: 전원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라샤드 액티브 2턴 5턴 - [4] 4턴 - [6] 3턴 슈터
[물] 요한 버스트 70% 2턴 - [3] 80% - [5] 90% 3개 - [6] 2개 가디언

 

대상: 자신+현 최저 체력 1인 or 자신+최대 공격력 1인 or 자신(딜러)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요한 기본 2턴   프리스트
[물] 로잔나 기본 80% 1턴 - [3] 90% - [5] 100% - [6] 2턴   커맨더
[빛] 라이레이 액티브 치명타 발생 시, 1턴 - [4] 2턴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불굴(지속 효과)

   어떤 피해를 받아도 전투 불능이 되지 않는다.

   불굴이 끝나는 턴에 ‘지속 피해’턴이 남아있으면, 턴 종료 시 지속 피해를 입고 사망한다.

대상: 전원

   보유자 없음

 

대상: 자신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요한 버스트 치명타 발생 시, 1턴 - [4] 2턴 4개 - [6] 3개 프리스트
[대지] 온달 버스트 1턴 4개 워리어
[빛] 바레타 액티브 1턴 4턴 - [6] 3턴 워리어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불] 슈나이더 렐릭 치명타 발생 시, 30% 확률로 1턴 - [2~4] 2%↑ - [5] 4%↑ - [6] 10%↑ 50% 확률로 1턴 스트라이커
[물] 용기사 헬가 렐릭 공격 시, 30% 1턴 - [2~5] 5%↑ - [6] 10%↑ 60% 확률로 1턴 스트라이커

 

 

약화효과

공격력 감소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브랜든 기본 80% 확률로 2턴 - [4] 90% - [6] 100%   슈터
[어둠] 아슬란 버스트 60% 확률로 2턴 - [4] 70% 3개 - [6] 2개 커맨더
[불] 루미에 기본 60% 확률로 1턴 - [4] 70% - [6] 2턴   슈터
[불] 리카르도 기본 80% 확률로 2턴 - [3] 90% - [5] 100%   워리어
[불] 조슈아 버스트 80% 확률로 2턴 - [4] 90% [각주:3] 3개 - [6] 2개 스트라이커
[불] 헬가 기본 60% 확률로 2턴 - [4] 70% - [6] 80%   워리어
[물] 솔피 기본 50% 확률로 2턴 - [4] 60% - [6] 70%   스트라이커
[물] 요한 기본 60% 확률로 2턴 - [2] 70% - [4] 80%   가디언
[대지] 루미에 기본 70% 확률로 2턴 - [6] 80%   가디언
[대지] 샬롯 기본 50% 확률로 1턴 - [4] 60% - [6] 2턴   프리스트
[대지] 아슬란 기본 60% 확률로 1턴 - [4] 70% - [6] 2턴   워리어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자이라 액티브 60% 확률로 1턴 - [5] 2턴 4턴 - [6] 3턴 가디언
[물] 프람 버스트 60% 확률로 2턴 - [4] 70% 4개 - [6] 3개 가디언
[대지] 바네사 버스트 60% 확률로 2턴 4개 - [6] 3개 가디언
[빛] 요한 액티브 50% 확률로 2턴 - [5] 60% 4턴 - [6] 3턴 워리어

 

방어력 감소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아슬란 버스트 60% 확률로 2턴 - [4] 70% 3개 - [6] 2개 커맨더
[불] 라이레이 기본 70% 확률로 2턴 - [4] 80%   워리어
[불] 린 기본 80% 확률로 2턴 - [4] 90% - [6] 100%   슈터
[불] 자이라 버스트 70% 확률로 2턴 - [2] 80% - [4] 90% - [5] 3턴 3개 - [6] 2개 가디언
[불] 조슈아 버스트 80% 확률로 2턴 - [4] 90% 3개 - [6] 2개 스트라이커
[물] 린 액티브 70% 확률로 2턴 - [3] 80% - [5] 90% 5턴 - [6] 4턴 워리어
[물] 프람 기본 60% 확률로 2턴 - [6] 70%   가디언
[대지] 자이라 기본 60% 확률로 2턴 - [4] 70%   워리어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브랜든 액티브 [5] 80% 확률로 2턴 4턴 - [6] 3턴 슈터
[불] 나인 액티브 50% 확률로 2턴 - [2] 60% - [5] 70% 5턴 - [3] 4턴 - [6] 3턴 가디언
[불] 루미에 버스트 60% 확률로 2턴 - [4] 70% 4개 - [6] 3개 슈터
[불] 헬가 액티브 50% 확률로 2턴 4턴 - [6] 3턴 워리어
[물] 올가 액티브 50% 확률로 2턴 - [3] 60% - [5] 70% 4턴 - [6] 3턴 슈터
[대지] 루미에 버스트 70% 확률로 1턴 - [4] 80% - [5] 2턴 4개 - [6] 3개 가디언
[빛] 솔피 액티브 70% 확률로 2턴 - [2] 80% - [6] 3턴 4턴 워리어
[빛] 프람 액티브 50% 확률로 2턴 - [3] 60% - [5] 70%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대지] 온달 노블 공격 시, 55% 2턴 - [2~5] 5%↑ - [6] 10%↑ 85% 확률로 2턴 워리어

 

속도 감소

추후 추가

 

속성 약화

   공격 시와 피격 시 모두 상대방을 자신보다 유리한 속성으로 판정된다.

   단, 속성 약화를 보유한 대상끼리의 전투에서는 해당 효과가 상쇄되며, 각각 기존 속성의 상성을 따른다.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루실리카 기본 70% 확률로 2턴 - [4] 80% - [6] 90%   워리어

 

감전

   받는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빛] 라플라스 기본 60% 1턴 - [6] 70%   커맨더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빛] 발터 액티브 80% 확률로 2턴 - [3] 90% - [4] 3턴 - [5] 100% 4턴 - [6] 3턴 워리어
[빛] 솔피 버스트 60% 확률로 2턴 4개 - [6] 3개 워리어

 

치명타 확률 감소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빛] 즈라한 기본 70% 확률로 2턴 - [4] 80% - [6] 90%   가디언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라플라스 버스트 100% 확률로 2턴 3개 - [6] 2개 슈터
[물] 요한 액티브 70% 확률로 2턴 - [4] 80% 4턴 - [6] 3턴 가디언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불] 나인 렐릭 공격 시, 50% 확률로 2턴 - [2~5] 5%↑ - [6] 10%↑ 80% 확률로 2턴 가디언

 

치명타 피해 감소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라플라스 버스트 80% 확률로 2턴 3개 - [6] 2개 슈터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불] 나인 노블 공격 시, 40% 확률로 1턴 - [2~5] 5%↑ - [6] 10%↑ 70% 확률로 1턴 가디언

 

위력 감소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메이링 기본 50% 확률로 2턴 - [4] 60% - [6] 70%   슈터
[물] 라샤드 기본 60% 확률로 1턴 - [4] 70% - [6] 80%   워리어
[물] 루실리카 기본 70% 확률로 1턴 - [3] 80% - [5] 90% - [6] 2턴   슈터
[빛] 바네사 기본 50% 확률로 1턴 - [4] 60% - [6] 2턴   프리스트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대지] 솔피 액티브 60% 확률로 2턴 - [2] 70% - [4] 80% - [6] 100% 5턴 - [3] 4턴 - [5] 3턴 슈터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빛] 시프리에드 노블 공격 시, 50% 확률로 2턴 - [2~5] 5%↑ - [6] 10%↑ 80% 확률로 2턴 프리스트

 

지속 피해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나인 기본 50% 확률로 2턴 - [2] 60% - [4] 70% - [6] 80%   슈터
[어둠] 조슈아 기본 70% 확률로 2턴 - [4] 80%   프리스트
[어둠] 조슈아 버스트 최대 3개 50% 확률로 1턴 - [4] 60% 3개 프리스트
[불] 나인 기본 70% 확률로 1턴 - [2] 80% - [4] 90% - [6] 100%   가디언
[물] 루실리카 버스트 최대 5개 각각 50% 확률로 1턴 - [4] 60% - [6] 70% 3개 슈터
[대지] 슈나이더 기본 80% 확률로 1턴   워리어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나인 액티브 60% 확률로 2턴 - [3] 70% - [5] 80% 5턴 - [6] 4턴 슈터
[어둠] 루미에 액티브 3개 50% 확률로 2턴 - [4] 60%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어둠] 브랜든 액티브 3개 60% 확률로 1턴 - [3] 70% 4턴 - [6] 3턴 슈터
[불] 메이링 액티브 최대 1개 각각 50% 확률로 1턴
- [5] 최대 2개 - [6] 60%
4턴 - [4] 3턴 슈터
[물] 헬가 액티브 최대 2개 각각 50% 확률로 1턴 - [5] 60% 5턴 - [4]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물] 헬가 버스트 최대 2개 각각 50% 확률로 1턴 - [4] 60% 4개 - [6] 3개 스트라이커
[대지] 메이링 버스트 최대 2개 각각 40% 확률로 1턴 - [4] 최대 3개 4개 - [6] 3개 스트라이커
[대지] 슈나이더 액티브 최대 2개 각각 50% 확률로 1턴
- [3] 60% - [5] 70%
4턴 - [4] 3턴 - [6] 2턴 워리어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물] 헬가 렐릭 공격 시, 50% 확률로 1턴 - [2~5] 5%↑ - [6] 10%↑ = 80% 스트라이커
[대지] 슈나이더 렐릭 공격 시, 50% 확률로 1턴 - [2~5] 5%↑ - [6] 10%↑ = 80% 워리어

 

회복 불가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아슬란 버스트 70% 확률로 2턴 - [4] 80% 3개 - [6] 2개 가디언
[불] 크롬 기본 70% 확률로 1턴   워리어
[대지] 조슈아 기본 70% 확률로 1턴 - [5] 80% - [6] 100%   프리스트
[빛] 라이레이 기본 60% 확률로 2턴 - [4] 70%   스트라이커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물] 샬롯 렐릭 공격 시, 50% 확률로 2턴 - [2~5] 5%↑ - [6] 10%↑ 80% 확률로 2턴 프리스트
[대지] 슈나이더 렐릭 공격 시, 50% 2턴 - [2~5] 5%↑ - [6] 10%↑ 80% 확률로 2턴 워리어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샬롯 버스트 50% 확률로 2턴 - [3] 55% - [5] 60% 4개 - [6] 3개 워리어

 

 

행동제어

도발

   자신을 도발한 상대에게 강제적으로 일반 공격을 한다.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즈라한 기본 45% 확률로 1턴 - [6] 55%   워리어
[불] 프람 기본 50% 확률로 1턴 - [2] 60% - [4] 70% - [6] 80%   가디언
[대지] 즈라한 기본 기절 비발동 시, 1턴   가디언
[대지] 즈라한 액티브 기절 비발동 시, 1턴 5턴 - [6] 4턴 가디언
[빛] 요한 기본 60% 확률로 1턴 - [6] 70%   워리어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물] 프라우 렐릭 공격 시, 30% 확률로 2턴 - [2~5] 5%↑ - [6] 10%↑ 60% 확률로 2턴 워리어
[대지] 시안 렐릭 공격 시, 15% 확률로 1턴 - [2~3] 1%↑ - [4~5] 2%↑ - [6] 4%↑ 25% 확률로 1턴 가디언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로잔나 버스트 60% 확률로 - [2] 70% - [4] 80% 4개 - [6] 3개 가디언
[불] 프람 액티브 50% 확률로 1턴 - [3] 60% - [5] 2턴 4턴 - [6] 3턴 가디언
[물] 나인 액티브 40% 확률로 1턴 - [3] 50% - [5] 60% 5턴 - [6] 4턴 워리어
[대지] 발터 액티브 60% 확률로 1턴 - [2] 70% - [5] 80% 5턴 - [3] 4턴 - [6] 3턴 가디언
[빛] 올가 액티브 60% 확률로 1턴 5턴 - [4]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기절

   행동할 수 없다.

   스킬 쿨타임이 차감되지 않는다.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자이라 기본 60% 확률로 1턴   가디언
[물] 프라우 기본 50% 확률로 1턴 - [4] 55% - [6] 60%   워리어
[대지] 라플라스 기본 50% 확률로 1턴 - [4] 60%   워리어
[대지] 온달 기본 30% 확률로 1턴   워리어
[대지] 즈라한 기본 30% 확률로 1턴   가디언
[대지] 즈라한 액티브 50% 확률로 1턴 5턴 - [6] 4턴 가디언
[빛] 즈라한 버스트 80% 확률로 1턴 - [3] 90% - [5] 100% 3개 - [6] 2개 가디언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불] 루미에 액티브 40% 확률로 1턴 5턴 - [6] 4턴 슈터
[불] 헬가 버스트 50% 확률로 1턴 - [4] 60% 4개 - [6] 3개 워리어
[물] 솔피 액티브 40% 확률로 1턴 4턴 - [6] 3턴 스트라이커
[물] 솔피 버스트 60% 확률로 1턴 - [4] 70% 4개 - [6] 3개 스트라이커
[물] 프람 액티브 30% 확률로 1턴 - [3] 40% - [5] 50% 5턴 - [4] 4턴 - [6] 3턴 가디언
  • 아티팩트
캐릭터 종류 조건, [티어] 확률과 지속 턴 최종 클래스
[불] 라이레이 노블 공격 시, 15% 1턴 - [2~3] 1%↑ - [4~5] 2%↑ - [6] 4%↑ 25% 확률로 1턴 워리어

 

수면

   행동할 수 없다.

   공격을 당하면 수면 상태가 해제되지만, 지속 피해는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물] 루미에 기본 70% 확률로 1턴   워리어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물] 루미에 버스트 60% 확률로 1턴 - [3] 70% - [5] 80% 4개 - [6] 3개 워리어
[물] 샬롯 기본 60% 확률로 1턴   프리스트

 

석화

   행동할 수 없다.

   효과 저항이 20% 감소하지만 받는 피해가 15% 감소한다.

대상: 단일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어둠] 즈라한 기본 75% 확률로 1턴 - [6] 85%   워리어

 

대상: 다수

캐릭터 스킬 [스킬 레벨] 조건 · 지속 턴 [스킬 레벨] 쿨타임 / 소울 클래스
[빛] 라플라스 버스트 40% 확률로 1턴 - [5] 50% 4개 - [6] 3개 커맨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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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오히 디버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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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주석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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