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d of Heroes/지역 공략

유료 캐릭터 없이 엘리트 갈루스 11-16 3★ 완전 공략

배문영 2022. 4. 22.

(이하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LoH라 칭함)

 

해당 포스트는 2개의 계정[각주:1]으로 3★ 클리어 가능 여부를 실험해보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맵 구성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열람에 유의해주세요.

이 포스트의 소개 방식은 작성자가 가장 스킬 투자가 적고, 유료 캐릭터를 사용하지 않은 3★ 클리어 방법으로, 절대적인 공략이 아니며 다른 방법으로도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오탈자를 수정하고나서 실수로 포스팅 발행일을 수정일로 변경하는 실수를 범하고 말았습니다... 글은 21년 9월 1일 공략과 동일하며 11-16 보스가 패치된 게 아닙니다. 구독을 신청하신 상냥한 로드님들, 놀라지 마시고 다시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느닷없는 공략글 알림, 죄송합니다. 티스토리는 얼른 예전 포스팅 날짜로 변경하는 기능을 돌려달라...

 


2021.08.31 부계정 클리어 당시

더보기

# 세부 사항 - 장비 능력치와 스킬 레벨: closed

# 세부 사항 - 장비 능력치와 스킬 레벨: opened

 

   아래에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 11-16 설계 및 BOSS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열람에 주의해주세요.

 

편성

1. 힐러 2명▲ + [물]루실리카(혹은 [어둠]조슈아) + 슈터 + @

   - 모든 아군 약화 효과 해제 스킬을 지닌 영웅[각주:2]를 편성한다.

   그럴 수 없다면, 모든 영웅의 효과 저항을 100% 이상으로 맞춘다.

   그럴 수도 없다면, 부활(1순위)나 무적(2순위) 스킬을 지닌 영웅이라도 반드시 편성한다. 이때, 운용 난이도는 급격히 상승한다.

2. 지속 피해 외의 방법으로 공격하는 딜러는 되도록 편성하지 않는다. 이유는 2라운드 공략에서 서술한다.

3. [물]루실리카와 [어둠]조슈아의 효과 적중은 반드시 45% 이상으로!

   - 이때, [어둠]조슈아는 프리스트가 아니라 지속 피해 영웅 역할을 한다. 따라서 다른 때와 달리 회복 세트 장비와 공격력, 치명타 확률을 챙기지 않아도 된다.

4. 힐러의 효과 저항은 반드시 100% 이상으로!

5. 5인 편성에 얽매이지 말자. 특정 아군의 사망으로 2차 피해가 극심할 수 있다. 이유는 3라운드 공략에서 서술한다.

 

1라운드 BOSS 황제 카르티스 클라우디스

2021.08.26 본계정 1라운드

   - 빛 속성

   - 속도: 168 이상 199 이하 (190 추정)

   - 피격 시 행동 게이지 10% 증가

   - 환상종처럼 로드의 전투를 돕는다.

   로드의 기사들에게 불굴을 부여하거나(액티브) 자기 자신에게 약화 효과를 부여한다(버스트)

 

   쉽게 넘길 수 있어서 부계정 부대로는 캡처하지 않았다. 앞서 서술했듯이 카르티스는 되려 로드가 편성한 기사들을 돕는 스킬을 지니고 있으니 다음 라운드로 넘어갈 만반의 준비를 하면서 클리어하면 된다.

 

2라운드 BOSS 마도사 체자렛 알티온

2021.08.26 본계정 2라운드

   - 빛 속성

   - 속도: 168 이상 199 이하 (190 추정)

   - 피격 시 행동 게이지 20% 증가

   - 도발과 쿨타임 증가를 제외한 행동제어 스킬이 통하지 않는다.

   - [기본] 단일! 80% 확률로 수면 부여

   - [쿨타임: 4턴] 광역! 방어무시+반격 2턴 부여+회복

   - [쿨타임: 4턴] 광역! 80% 확률로 혼란 2턴 부여+사망 시 추가 턴 획득(연속 획득 불가)

 

   이 라운드도 편성한 영웅에 따라서 쉽게 넘길 수 있어서 부계정 부대로는 캡처하지 않았다.

 

   체자렛 자체의 능력치보다는 그가 부여하는 【혼란】으로 큰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다. 혼란에 걸리면 일정 확률로 아군에게 써야 할 스킬을 적에게 쓰고, 적에게 써야 할 스킬을 아군에게 쓴다. 따라서 높은 공격력을 지닌 영웅이 혼란에 당해서 아군을 전멸시킬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전부 효과 저항을 100% 이상으로 맞추거나 약화 효과 해제 스킬을 지닌 영웅을 데려오거나 공격력이 높은 딜러를 아예 편성하지 말자. 개인적으로는 3라운드의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공격력이 높은 딜러(장비: 공공체방, 공공공방 등)를 아예 편성하지 않는 편을 추천한다[각주:3].

 

3라운드 BOSS 기어오르는 혼돈(前 체자렛 알티온)

2021.08.31 부계정 3라운드

   - 어둠 속성

   - 속도: 168 이상 199 이하 (190 추정)

   - 피격 시 행동 게이지 30% 증가

   - 자신이 받는 피해량을 99% 감소시킨다. 단, 지속 피해는 예외다.

     예를 들어, 평소에 [물]발터는 80,000 피해량을, [물]루실리카는 3,500+지속 피해 5개 피해량을 입힌다면, 여기선 800+35+4,444,444*5%*5[각주:4]=835+111,111=111,946 피해량을 입힌다.

   - 99턴이 되는 순간에 아군 전원 생존 상태여야 한다.

   - 99턴이 되는 순간에 아군 전원 생존 상태라면 보스가 죽지 않아도 4라운드로 넘어간다.

   - 99턴이 되기 전이라면, 보스는 절대 죽지 않는다.

   - 스킬 쿨타임 증가, 디버프 턴수 증가, 버프 제거, 행동 게이지 감소 및 모든 행동제어 상태가 통하지 않는다.

   - [기본] 광역! 70% 확률로 공격력, 방어력, 공격 속도, 효과 저항을 2턴 간 감소시킨다.

   - [쿨타임: 4턴] 광역! 100% 확률로 혼란 1턴 부여

   - [쿨타임: 4턴] 광역! 70% 확률로 즉사 4턴 부여

   즉사의 상태 이상 아이콘은 낫 모양으로, 두 번째 스크린샷의 [어둠]나인 ‘증폭’세트 아이콘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이다.

   - [쿨타임: 5턴] 광역! 적의 강화 효과를 모두 제거+약화 효과의 지속 시간 1턴 증가+사망 시 추가 턴 획득(연속 획득 불가)

 

   99턴 간 한 명도 죽지 않으면 된다. 참 쉽죠?

 

   보스를 무찌르지 않아도 되니 버스트 스킬은 힐러만 사용한다.

 

   또한, 피격 시 증가하는 행동 게이지가 매우 많고, 마지막 액티브 스킬로 아군이 사망하면 추가 턴을 획득한다. 따라서 아군 중에서 한 명이라도 죽으면 돌이킬 수 없는 참상이 벌어진다. 애초에 99턴 째에 한 명이라도 사망한 상태라면 바로 게임 오버이기 때문에 [물]바네사를 편성하지 않았다면 아무도 죽게 해서는 안 된다. 즉 적군을 쓰러트리는 지금까지의 전투와 달리 아군을 지키는 전투를 해야 한다. 방어력과 체력이 낮은 딜러를 추천하지 않은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만약 아군의 효과 저항이 낮아서 【즉사】에 걸린다면, 아군 약화 효과 해제 스킬로 해제해주거나 즉사가 발동하기 직전에 무적을 걸어주면 된다. 단, 무적으로 넘기려면 주의해야 하는 사항이 존재한다.

1. 강화 효과를 모두 제거하는 기어오르는 혼돈의 스킬 발동 타이밍과 【즉사: 잔여 1턴】 이 맞물리지 않아야 한다.

2. 즉사 상태의 영웅이 【무적】을 걸어주는 영웅에 비해 지나치게 빠르면 안된다.

 

   예를 들어, 전투 도중의 순서가

   1. [불]바네사-기어오르는 혼돈(강화 효과 해제 스킬 발동 예정)-즉사 1턴 상태의 아군

   [불]바네사가 무적을 걸었으나 기어오르는 혼돈이 스킬로 무적을 해제할 수 있다.

   우측 하단의 공격 순서를 보았을 때 이러한 상황이 펼쳐지리라 예상되면, 일부러 혼돈이 바네사보다 턴이 앞당겨지도록 어시스트 포메이션으로 바꿔서 어시스트 피격 발생을 노리거나 체인 버스트로 2인 이상 동시에 공격한다. 기어오르는 혼돈의 피격 시 행동 게이지 증가를 역이용한 방법이다.

   2. 즉사 2턴 아군-(중략)-즉사 1턴 아군-[불]바네사

   즉사 상태의 아군이 [불]바네사에 비해 너무 빠르다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여 무적을 걸지 못할 수도 있다. 따라서 진입하기 전에 [불]바네사와 다른 영웅과의 속도가 지나치게 차이나지 않도록 장비를 교체한다.

 

4라운드 BOSS 기어오르는 혼돈(前 체자렛 알티온)

2021.08.31 부계정 4라운드

 

   - 어둠 속성

   - 속도: 168 이상 199 이하 (190 추정)

   - 피격 시 행동 게이지 30% 증가

   - 자신이 받는 피해량을 99% 감소시킨다. 단, 지속 피해는 예외다.

     예를 들어, 평소에 [물]발터는 80,000 피해량을, [물]루실리카는 3,500+지속 피해 5개 피해량을 입힌다면, 여기선 800+35+1,300,000*5%*5[각주:5]=835+325,000=325,835 피해량을 입힌다.

   - 스킬 쿨타임 증가, 디버프 턴수 증가, 버프 제거, 행동 게이지 감소 및 모든 행동제어 상태가 통하지 않는다.

   - [기본] 광역! 70% 확률로 공격력, 방어력, 공격 속도, 효과 저항을 2턴 간 감소시킨다.

   - [쿨타임: 4턴] 광역! 100% 확률로 혼란 1턴 부여

   - [쿨타임: 4턴] 광역! 70% 확률로 즉사 4턴 부여

   - [쿨타임: 5턴] 광역! 적의 강화 효과를 모두 제거+약화 효과의 지속 시간 1턴 증가+사망 시 추가 턴 획득(연속 획득 불가)

 

   3라운드에 비하면 기어오르는 혼돈의 체력이 낮다. 그리고, 아군 전원에게 알 수 없는 강화 효과가 생기는데, 이것의 효과는 인게임 내에서 느낄 감동을 위해 직접 확인해보자. 위 스크린샷에서는 아군의 장비 아이콘 오른쪽에 아발론 마크와 동일하게 생긴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강화 효과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블러 글씨에 마우스를 오버(PC)하거나 터치(Mobile)해보자.

   어떤 피해를 받아도 전투 불능이 되지 않는다.

 

더보기

 

 

로드 오브 히어로즈 공략

로드오브히어로즈 공략

로오히 엘리트 11-16 공략

 

# 검색 유입 키워드: opened

 

  1. 헤딩하는 본계정, 본계정의 실험을 토대로 가장 적은 투자로 클리어를 시도하는 부계정 [본문으로]
  2. [물]샬롯, [어둠]메이링, [물]조슈아 [본문으로]
  3. 제 본계정은 헤딩 때에 [대지]라플라스가 액티브 스킬로 [물]바네사를 쓰러트리고, 곧바로 기본 스킬로 [물]루실리카를 쓰러트렸어요. [본문으로]
  4. 지속 피해는 개당 상대 최대 체력의 5%만큼의 피해량을 입힌다. [본문으로]
  5. 지속 피해는 개당 상대 최대 체력의 5%만큼의 피해량을 입힌다. [본문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