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d of Heroes/지역 공략

유료 캐릭터 없이 엘리트 갈루스 11-12 3★ 완전 공략

배문영 2021. 10. 5.

(이하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LoH’라 칭함)

 

해당 포스트는 2개의 계정[각주:1]으로 3★ 클리어 가능 여부를 실험해보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맵 구성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열람에 유의해주세요.

이 포스트의 소개 방식은 작성자가 가장 스킬 투자가 적고, 유료 캐릭터를 사용하지 않은 3★ 클리어 방법으로, 절대적인 공략이 아니며 다른 방법으로도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2021.08.31 부계정 클리어 당시

더보기

# 세부 사항 - 장비 능력치와 스킬 레벨: closed

속도를 높이느라 주옵션을 포기한 부계정의 한계입니다. 다른 로드님들은 이러지(=행증캐의 공격력을 높이지) 마세요.
BOSS의 치명타 발생한 액티브 스킬을 맨몸으로 버티기 위한 최소 스펙
BOSS의 치명타 발생한 액티브 스킬을 맨몸으로 버티기 위한 최소 스펙
적절한 무적 타이밍을 위한 [불]바네사의 최소 속도. [물]바네사 없는 로드님은 140 이하로 낮추지 마세요.
1라운드, 2라운드를 넘기기 위한 광역 딜러. BOSS에게 한 대도 허용해선 안돼요. 이를 위한 운용 방법은 후술합니다.

# 세부 사항 - 장비 능력치와 스킬 레벨: opened

   본계정은 오버스텟 및 유료 캐릭터와 [물]바네사로 클리어하여 유의미한 공략을 쓸 수 없으리라 여겨서 캡처하지 않았습니다.

   부계정 최초 클리어를 찍으려는 도중에 캡처 버튼이 작동하지 않아서 재클리어하여 캡처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래에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 11-12 설계 및 BOSS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열람에 주의해주세요.

 

편성

각각의 포메이션의 자리 번호

1. 아군 행증 캐릭터or도발 캐릭터 + [물]바네사/[불]바네사 + [물]루실리카/[어둠]조슈아 + 슈터 + 광역 딜러

   - 반드시 광역 딜러5번 자리에 배치한다. 이유는 3라운드 공략에서 후술한다.

   - 방어력보다는 체력을 위주로 입힌다.

   - 빛 속성은 최대한 편성하지 않는다.

   - 편성을 추천하는 무과금 슈터는 강화 효과 제거를 위한 [대지]솔피와 [대지]프라우, 지속 피해를 입히는 [어둠]나인이다. 앞선 두 명은 각각 기본 스킬과 액티브 스킬 레벨이 높아야 편성한 의미가 있어서 되도록 [어둠]나인 편성을 추천한다.

   - [물]바네사 VS [불]바네사: 둘의 육성 정도가 비슷하다면, 5번 자리에 배치한 딜러를 제외한 나머지 4인 전부가 버스트 스킬을 맞고 생존할 수 있느냐 없느냐로 결정하면 된다. 생존할 수 있다면 [물]바네사, 그렇지 않다면 [불]바네사를 편성하자.

2. 운용 포메이션: 버스트 포메이션 + 보호 포메이션

3. 바네사의 효과 저항은 반드시 100%에 가깝게!

4. [물]루실리카와 [어둠]조슈아의 효과 적중은 반드시 45% 이상으로! 효과 저항도 100%에 가까우면 좋아요.

   - 이때, [어둠]조슈아는 프리스트가 아니라 지속 피해 영웅 역할을 한다. 따라서 다른 때와 달리 회복 세트 장비와 공격력, 치명타 확률을 반드시 챙기지는 않아도 된다.

 

1라운드, 2라운드

2021.08.31 부계정 1라운드, 2라운드 (1라운드에 광역 공격을 1회 당하고 2라운드에 진입함)

   - 1라운드: 모든 몹이 1턴 째에 단일 공격, 2턴 째에 광역 공격을 한다.

   - 2라운드

   가운데 세 명의 몹: 1턴 째에 단일 공격, 2턴 째에 광역 공격을 한다.

   사이드 두 명의 몹: 자기 아군 중 한 명이라도 체력이 50% 이하면 단체 힐[각주:2], 그렇지 않으면 단일 공격을 한다.

 

   한줄 TIP/ 광역 공격이 매우 아프니 주의! 광역 공격을 하는 몹부터 처리한다.

 

   2라운드의 사이드에 위치한 두 마법사는 힐러이므로 피격 당해도 프리스트의 회복SET나 지속 회복으로 피해를 메울 수 있다. 그러나 광역 공격을 하는 중앙 몹은 공격력이 상당히 높으므로 한 번이라도 광역 공격을 허용했다간 역상성의 영웅이 우후죽순으로 사망할 수 있다. 두 번째 스크린샷의 [물]루실리카 체력을 보자. 23,000 체력과 2,900 방어력으로 준수한 생존력을 지녔음에도 단 1회 역상성 광역 공격에 당한 것만으로 50% 가량의 체력을 잃었다[각주:3].  

 

3라운드 BOSS 요한 발켄슈트

2021.08.31 부계정 3라운드

   - 어둠 속성

   - 속도: 193 이상 194 이하 (194 추정)

   - 피격 시 행동 게이지 20% 증가

   - 한 번에 받는 피해가 50,000을 넘지 않는다. 단, 지속 피해는 예외다.

     예를 들어, 평소에 [물]발터는 80,000 피해량을, [물]루실리카는 3,500+지속 피해 5개 피해량을 입힌다면, 여기선 50,000+3,500+1,500,000*5%*5[각주:4]=53,500+375,000=428,500 피해량을 입힌다.

   - 도발과 쿨타임 증가를 제외한 행동제어 스킬이 통하지 않는다.

   - [기본] 단일! 100% 확률로 도발 1턴 부여

   - [쿨타임: 3턴] 광역! 3턴 간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증가

   - [쿨타임: 4턴] 단일! 대상의 방어 무시+치명타 발생 시 추가 턴 획득(연속 획득 불가)

 

   한줄 TIP/ 적이 기본 스킬과 버스트 스킬을 쓰기 직전에 보호 포메이션으로 변경하여 상대적으로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딜러를 피격 인원에서 제외한다.

 

   도발로 적의 액티브 스킬과 버스트 스킬을 봉쇄해줄 인물이 없다면, 이제부터 로드 오브 히어로즈 적군의 피격 메커니즘을 이해해야 한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적의 아군 피격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순위. 잔여 체력이 최대 체력의 약 70% 이상의 영웅

   2순위. 상성[각주:5]

   3순위. 상대적으로 체력과 방어력(, 피해량 감소율)이 낮은 영웅

 

   즉, 그나마 멀쩡한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하지만(약 주고), 피해가 클 영웅부터(병 주기) 공격한다고 생각하면 쉽다.

 

   문제는 요한 발켄슈트의 버스트 스킬이 매우 강력하다는 데에 있다. 그의 버스트 스킬은 방어 무시 스킬로, 아군 방어력의 0.5을 곱한만큼 추가 대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최대한 체력으로 대처해야 하는데, 당연하게도 1라운드와 2라운드를 넘겨줄 광역 딜러는 요한 발켄슈트의 버스트 스킬을 버틸 체력을 챙길 수가 없다. 치명타가 발생하자 체력 25,000, 방어력 2,600의 [어둠]나인조차 버티지 못할 약 48,000 대미지를 입고 사망했다. 따라서 피격 인원을 상황에 따라 적절히 바꾸는 컨트롤을 요구한다.

   방식은 다음과 같다.

   

2021.08.31 부계정 3라운드 포메이션 변경

   버스트 포메이션으로 진행하되, 보스의 버스트 스킬이 오기 전에 상황에 따라 포메이션을 보호 포메이션으로 변경한다.

   첫 번째 스크린샷을 보자. ([물]크롬은 조금 애매하지만) 체력이 대체로 70% 이상이고, 상성 영웅은 없다. 따라서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물]발터가 버스트 스킬에 맞을테니 보호 포메이션으로 변경했다. 보호 포메이션의 뒷열은 앞열이 한 명이라도 살아있는 한 피격받지 않으므로, 요한의 버스트 스킬은 [어둠]나인이나 [물]루실리카가 피격[각주:6]될 거다.

   두 번째 스크린샷을 보자. [어둠]나인 턴이 끝나면 요한의 턴이 온다. 따라서 요한의 턴이 올 때에 나인의 무적이 풀릴 테니 나인 외의 영웅이 버스트 스킬을 맞아야 한다. 이때는 위와 달리 버스트 포메이션을 유지하여 [물]발터가 버스트 스킬을 받아내도록 했다.

 

   또한, 성공적으로 피격 대상을 넘겨도 치명타가 발생하면 곤란한 상황[각주:7]이 벌어질 수 있으니, 되도록 적의 강화 효과를 타이밍 맞춰서 해제하도록 한다.

 

 

 

더보기

# 검색 유입 키워드: closed

 

로드 오브 히어로즈 공략

로드오브히어로즈 공략

로오히 엘리트 11-12 공략

 

# 검색 유입 키워드: opened

 

  1. 헤딩하는 본계정, 본계정의 실험을 토대로 가장 적은 투자로 클리어를 시도하는 부계정 [본문으로]
  2. 단, 이전 턴에 이미 힐을 썼다면 단일 공격을 한다. [본문으로]
  3. [물]발터는 2라운드 진입 직전에 버스트 스킬로 체력을 회복하였음 [본문으로]
  4. 지속 피해는 개당 상대 최대 체력의 5%만큼의 피해량을 입힌다. [본문으로]
  5. 예를 들어, [대지]속성 적군은 [물]속성 아군을, [어둠]속성 적군은 [빛]속성 아군을 먼저 피격한다. [본문으로]
  6. [물]크롬이 속도 부옵션 장비 부족으로 공격력 장비를 착용한 바람에 위태롭지만, 수호SETX2로 인한 피해량 감소로 피격 순위가 낮다. [본문으로]
  7. 첫 번째 스크린샷에서 무적이 없는 [어둠]나인이 피격당했는데, 치명타가 발생하여 곧바로 액티브 스킬까지 맞는 경우 [본문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