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d of Heroes/지역 공략

유료 캐릭터 없이 엘리트 페르사 6-12 3★ 완전 공략

배문영 2021. 10. 5.

(이하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LoH’라 칭함)

 

해당 포스트는 2개의 계정[각주:1]으로 3★ 클리어 가능 여부를 실험해보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맵 구성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열람에 유의해주세요.

이 포스트의 소개 방식은 작성자가 가장 스킬 투자가 적고, 유료 캐릭터를 사용하지 않은 3★ 클리어 방법으로, 절대적인 공략이 아니며 다른 방법으로도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제시하는 스크린샷은 포스트에서 소개한 방식으로 클리어했다는 인증용 캡처로, 똑같은 영웅으로 구성하시라는 뜻이 아닙니다. 포스트의 글을 읽고, 자신이 보유한 영웅으로 적절히 변경하여 편성합시다.

 


2021.09.03 부계정 재클리어

더보기

# 세부 사항 - 장비 능력치와 스킬 레벨: closed

# 세부 사항 - 장비 능력치와 스킬 레벨: opened

   작성자가 딜러를 1명만 편성한 건 딜로 찍어누르지 않고 정석으로 플레이하기 위함이지, 위와 같은 편성을 추천하는 게 아닙니다.

 

   아래에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 엘리트 6-12 설계 및 BOSS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열람에 주의해주세요.

 

편성

각각의 포메이션의 자리 번호

딜러 n명 + 힐러 1명 + 슈터 1명 + @

   - 딜러 n명이 1턴마다 총합 5만 대미지 이상을 입힐 수 있어야 한다.

   - 되도록 [대지]속성 딜러는 데려가지 않는다.

   - [어둠]속성 딜러를 편성한다면, 그를 반드시 5번 자리에 배치한다. 이유는 3라운드 공략에서 서술한다.

   - [어둠]속성 딜러를 편성하지 않았다면, 가장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딜러를 5번 자리에 배치한다. 이유는 3라운드 공략에서 서술한다.

 

1라운드, 2라운드

2021.09.03 부계정 재클리어 1라운드, 2라운드

   - 권투 자세를 취한 몹: 1턴 째에 공격력 상승 1턴 부여, 2턴 째에 단일 공격을 한다.

   - 양손에 총을 든 몹: 1턴 째에 단일 공격, 2턴 째에 광역 공격을 한다.

 

   한줄 TIP/ 광역 딜러를 편성하지 않아서 2턴을 허용해야 한다면, 광역 공격을 하는 몹부터 처리한다.

 

3라운드 BOSS 아란

2021.09.03 부계정 재클리어 3라운드

   아란   

   - 불 속성

   - 속도: 149 이상 161 이하 (160 추정)

   - 행동제어(기절, 석화, 수면, 침묵, 망각, 도발)와 쿨타임 증가 면역

   - [기본] 단일! 20% 확률로 방어 무시+방어 무시가 발동하지 않았을 시 행동 게이지 30% 증가

   - [쿨타임: 2턴] 광역! 80% 확률로 방어력 감소 2턴 부여+지속 회복(턴당 약 5만) 2턴 부여

   - [쿨타임: 3턴] 광역(자기가 잃은 체력에 따라 위력 증가)! 폭주 2턴 부여

   【폭주】 매 턴 최대 체력의 10%(36,560)가 감소하는 대신, 공격력과 방어력이 20% 증가한다.

 

   이안   

   - 빛 속성

   - 속도: 149 이상 167 이하 (165 추정)

   - [기본] 단일! 적에게 입힌 피해에 따라 회복

   - [쿨타임: 4턴] 광역! N% 확률로 망각 1턴 부여+행동 게이지 50%(추정) 증가

   - [쿨타임: 4턴] 단일! 강운 2턴 부여

   【강운】 일정 확률로 추가 턴을 획득한다.

 

   한줄 TIP/ [어둠]속성 딜러를 편성했다면, 이안이 3스킬을 쓰기 전에 보호 포메이션으로 변경하여 [어둠]속성 딜러를 피격 인원에서 제외한다.

 

  2021.08.25 업데이트로 엘리트 6-12 난이도가 소폭 하향 조정되었다. 6만 회복이 5만 회복으로, 버스트 스킬 레벨이 낮은 [대지]샬롯이 아군들을 지킬 수 있을 정도로 공격력도 크게 낮아진 걸로 추정[각주:2]된다. 따라서 6★ 50Lv 딜러를 2인 이상 편성하면 어떤 조합이든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단, [대지]속성 딜러는 아란의 버스트 스킬로 사망할 수 있으니 무적으로 버스트 스킬을 한 대도 맞지 않도록 할 수 있는 게 아니라면 편성을 추천하지 않는다.

 

   또한, 이안의 버스트 스킬로부터 딜러를 보호하기 위해 로드 오브 히어로즈 적군의 피격 메커니즘을 이해해야 한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적의 아군 피격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순위. 잔여 체력이 최대 체력의 약 70% 이상의 영웅

   2순위. 상성[각주:3]

   3순위. 상대적으로 체력과 방어력(, 피해량 감소율)이 낮은 영웅

 

   즉, 그나마 멀쩡한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하지만(약 주고), 피해가 클 영웅부터(병 주기) 공격한다고 생각하면 쉽다.

 

   따라서 [어둠]속성 딜러를 편성했고 영웅들의 잔여 체력 %가 비슷하다면, [빛]이안은 [어둠]속성 딜러를 타격한다. 그러니 처음엔 보호 외의 다른 포메이션으로 진행하되, [빛]이안의 버스트 스킬이 올 때는 포메이션을 보호 포메이션으로 변경한다. 보호 포메이션의 뒷열은 앞열이 한 명이라도 살아있는 한 단일 스킬로 피격받지 않으므로, 앞서 말했듯이 [어둠]속성 딜러를 가장 마지막 자리에 배치했다면, 그의 단일 버스트 스킬은 다른 영웅에게 향할 것이다.

   그러나 [어둠]속성 딜러가 없고 영웅들의 잔여 체력 %가 비슷하다면, [빛]이안은 다른 딜러를 타격할 테니 그 딜러를 위처럼 보호하면 된다.

 

그래도 클리어할 수 없어요!

   1. 프리스트   

   [대지] 샬롯   

   추천 장비: 공체체방속체, 공체체체속체, 체체체방속체 등

   [대지] 샬롯은 상성이 불리하기 때문에 보호막을 계속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체력과 속도를 위주로 입혀주자.

 

   [불] 바네사   

   추천 장비: 체체체방체체, 체체방방체체, 체체체방속체

   장비 주옵션은 방어력과 체력을 위주로 입혀주자. 또한, 바네사가 아군 중에선 가장 느리거나 바네사를 제외한 아군이 보스보다 느려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바네사의 버스트 스킬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각주:4].

 

   [물] 바네사   

   상성이 유리하기 때문에 공격력 장비를 어느 정도 입혀줘도 괜찮다. 액티브 스킬(2스킬)의 스킬 레벨이 낮다면 회복량 증가와 턴을 가져오기 위해 공격력과 방어력, 속도(공체방방속체)를 위주로 입혀주고, 높다면 방어력과 속도 위주(체방방방속체 등)로 입혀주자. 바네사의 버스트 스킬은 부활뿐만 아니라 치료능력도 있으니 아군의 체력이 적은데 2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면 버스트 스킬이라도 사용하자.

 

   [물] 바레타   

   [물] 바네사와 어느 정도 비슷하다. 스킬 레벨이 낮다면 회복량 증가와 턴을 가져오기 위해 공격력과 체력, 속도 위주로 입혀주자. 그리고 그는 기본 스킬(1스킬)과 액티브 스킬(2스킬)만 사용하면 된다.

 

   [어둠]조슈아   

   추천 장비: [원힐러체제: 비추천]공공방체치피치확, 공공방체치피속 / [투힐러체제]공체체방체체, 공체방방체체, 공체체방속체, 공체방방속체

   조슈아가 메인 딜러보다 조금 느리거나 메인 딜러보다 빠를수록 좋다. 가급적 메인 딜러의 턴이 끝난 직후[각주:5]에 조슈아의 액티브 스킬로 바로 다시 턴을 주기 위함이다. 또한, 지속 피해로 주는 피해량각각 365,600*5%[각주:6]=18,280으로, [어둠]조슈아는 버스트 스킬로 최대 18,280*3=54,840 피해량을 입히니 딜러가 이보다 주는 피해량이 적다면 [어둠]조슈아의 버스트 스킬을 적극 활용한다.

   상성으로 인해 [빛]이안의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앞서 서술했다시피 [빛]이안의 스킬을 피하기 위해 5번 자리에 배치하여 보호 포메이션으로 보호하거나 공격력 주옵션 장비를 하나 빼고 체력과 방어력을 보강한다.

 

   그외 프리스트 비추천   

   [물] 샬롯과 [불] 요한은 단독 편성 시에 피해 수급에 용이하지 않아 추천하지 않는다.

 

   2. 슈터   

   [물] 루실리카와 [어둠] 나인과 같이 지속피해를 입히는 슈터나 적의 강화 효과를 제거하는 [물] 조슈아나 [물] 루실리카를 추천하지만, 다른 슈터도 괜찮으니 소울이 모자라는 상황이 나오지 않게끔 증폭 4세트 이상을 착용한 슈터를 반드시 편성해주자.

 

   3. 딜러   

   이 맵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 해당 지역의 보스는 딜이 부족하면 절대 쓰러트릴 수 없다. 따라서 무슨 수를 써서라도 매턴에 총합(체인 버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 5만을 초과하는 대미지를 넣는 딜러들을 편성하자. 아슬아슬하게 조건을 채워서도 안된다. 애초에 정확히 저 정도로 피해량이 나온다면, 현상 유지밖에 되지 않는다. 대부분 최소 2인의 딜러(각각 공격력 주옵션 장비 2개↑ 치확 80%↑ 치피 110%↑)를 편성해야 하며 2각성체 미만의 [대지]속성 딜러라면 [불]아란의 버스트 스킬로 사망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불] 크롬   

   보스의 지속 회복을 회복 불가로 막을 수 있다. 그를 육성했다면 편성을 추천한다.

 

   4. 포메이션: 버스트 > 어시스트 > 그외 포메이션   

   버스트 포메이션이 아니라면 슈터의 증폭 장비를 6세트 이상으로 착용하자. 단, 소울을 사용할 딜러들과 힐러가 스킬 레벨이 높아 요구 소울량이 적다면(2 or 3) 4세트로 충분하다.

 

   5. [물]프라우   

   만약 당신이 [물] 프라우의 3스킬을 6레벨까지 올린 로드라면, 드디어 그를 편성할 때가 되었다. 턴을 자주 가져오기 위해 속도 위주로 입혀주되, 효과 적중을 45% 이상으로 맞춰주자. 3스킬 6Lv의 [물] 프라우를 편성했다면, 딜러 스펙 부담을 조금 덜어도 괜찮다. 어차피 우린 아란에게 턴을 허락하지 않을 거니까.

   주의할 점은 [물] 프라우 편성은 반드시 4레벨 이상(소울 감당을 위해 6레벨 추천)의 3스킬을 요구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미리 스킬 레벨업을 하지 않으신 로드껜 추천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고난도 보스는 피격 시 행동 게이지 증가를 지니고 있고, [대지]속성 상대로는 성공 확률이 30% 감소하기 때문에 시간 대비 범용성이 좋지 않다.

 

 

 

더보기

# 검색 유입 키워드: closed

 

로드 오브 히어로즈 공략

로드오브히어로즈 공략

로오히 엘리트 6-12 공략

페르사 보스

 

# 검색 유입 키워드: opened

  1. 헤딩하는 본계정, 본계정의 실험을 토대로 가장 적은 투자로 클리어를 시도하는 부계정 [본문으로]
  2. 작성자 부계정의 1각성체 체력 25,000 버스트 스킬 3Lv [대지]샬롯으로 확인함 [본문으로]
  3. 예를 들어, [대지]속성 적군은 [물]속성 아군을, [어둠]속성 적군은 [빛]속성 아군을 먼저 피격한다. [본문으로]
  4. 무적이 1턴짜리기 때문. 예를 들어, 바네사(무적사용) - A - BOSS 순서에서 A 턴을 지나면 A의 1턴이 지났으니 A의 무적이 사라진 채로 BOSS 턴이 오고, A - 바네사(무적사용) - BOSS 순서라면 A 턴이 오기 전에 BOSS 턴이 오므로 무적이 남아 있다. [본문으로]
  5. =메인 딜러의 행동 게이지가 0이 되었을 때 [본문으로]
  6. 지속 피해는 개당 상대 최대 체력의 5%만큼의 피해량을 입힌다. [본문으로]

댓글